한대희 군포시장, "한전주 지중화사업 통해 군포 원도심 도시가치 한층 높아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17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전주 지중화사업 1단계 올 연말 완공

  • 당동 지하차도~우리은행 사거리 700m 구간··깔끔하게 변모

한대희 군포시장.[사진=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17일 "내년까지 2단계에 걸친 한전주 지중화사업을 통해 군포 원도심 도시가치를 한층 높이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한 시장은 "전주 지중화사업 1단계로 당동 지하차도에서 우리은행 사거리까지 700m 구간에 걸쳐 한전주와 전기·통신선로를 지중화하는 공사를 진행해 오는 12월 완공할 예정"이라면서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한 시장은 현재 도심 곳곳에 세워져 있는 한전주와 공중에 어지러이 걸려있는 전기·통신선로 등이 시민들 보행 시 불안과 재난 위험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도시미관에도 좋지 않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한 시장은 올 연말까지 군포역 인근 당동 지하차도에서 우리은행 사거리 구간의 한전주와 전기선로 등이 사라지면서 깔끔한 거리로 변신시키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이로 인해 철거되는 한전주는 51기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사업은 군포시 원도심 일원의 한전주와 전기선로 등을 지중화해 시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과 보행여건 조성, 도시미관 개선 등을 통해 도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다.
 

[사진=군포시 제공]

특히, 한 시장은 군포 역세권 도시재생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원도심 중심지역 가치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

사업비는 71억원으로 시비 39억원, 한전과 통신사 부담 32억원이라고 한 시장은 귀띔한다.

한 시장은 내년에 우리은행 사거리에서 군포새마을금고까지 420m 구간에 걸친 지중화사업 2단계 공사도 시행한다.

한편 한 시장은 1·2단계를 합칠 경우, 한전주 지중화구간은 당동 지하차도에서 군포새마을금고까지 1.12km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