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주한 벨기에 대사 부임..."실수 바로잡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1-09-14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피터 레스쿠이에 전 주한 벨기에 대사 후임으로 부임

주한 벨기에 대사관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프랑수아 봉땅 대사 부부. [사진 = 벨기에대사관 페이스북]



부인의 '갑질 폭행' 논란으로 7월 한국을 떠난 피터 레스쿠이에 전 주한 벨기에 대사 후임으로 프랑수아 봉땅 신임 대사가 부임했다. 

봉땅 대사는 14일 주한 벨기에대사관 홈페이지에 ‘친애하는 벨기에와 한국 친구분들께’라는 글을 통해 "아내와 함께 저희가 사랑하는 나라인 대한민국으로 다시 돌아와 섬김의 정신으로 양국 동반자 관계를 더욱 깊게 넓히는 일을 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봉땅 대사는 "굳건한 기반과 긴 역사로 다져진 우정 속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며 "위기를 헤쳐나가고 공동의 도전을 이겨내며 저희의 ‘실수’를 바로잡는 이 여정에 하나되어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벨기에대사관은 공식 페이스북에 봉땅 대사와 부인 최자현씨의 사진을 게시했다. 최 씨는 한국계로 알려졌다. 봉땅 대사는 2012~2016년 이미 한 차례 주한 벨기에 대사를 역임한 바 있다. 이후 주불가리아 대사를 거쳐 벨기에 외교부에서 조정국장으로 일했다.

한편, 레이쿠스 전 대사의 중국계 부인 쑤에치우 시앙씨는 4월 옷가게 직원의 뺨을 때린 것에 이어 7월에는 환경미화원과 시비가 붙어 쌍방 폭행 사건까지 불거졌다. 한국 내 여론이 급격히 악화하자 벨기에 정부는 레이쿠스 전 대사 임기를 종료킨 뒤 곧바로 본국으로 소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