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이어 위메프도 머지포인트 환불 나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09-07 11: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위메프 로고. [사진 = 위메프]


11번가에 이어 위메프가 머지포인트 구매 고객에 대한 환불에 나섰다.

위메프는 지난달 자사 플랫폼에서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환불 절차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달 6~9일 1만5127명에게 총 30억9453만원 규모의 머지포인트를 판매했다.

환불 대상은 포인트를 아직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지 않아 현금성 '머지머니'로 바꾸지 않은 고객과, 이미 등록했지만 사용하지 않은 고객, 등록했지만 일부 사용한 고객 모두다.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뒤 등록하지 않았거나 등록은 했지만 사용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전액 환불해준다.

등록 포인트 일부를 사용한 고객은 잔여 포인트의 80%를 환불받을 수 있다. 머지포인트는 이미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 만큼, 포인트 일부 사용 고객 역시 결제액 기준으로는 100%를 환불받는 셈이다.

위메프는 포인트 등록 고객에 대한 이중 환불을 방지하기 위해 머지포인트 운영사인 머지플러스에 지난달 구매고객의 포인트 등록 후 미사용액 데이터를 요구해 전날 해당 정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머지플러스는 '무제한 20% 할인'을 내세우며 선불충전금인 머지포인트를 판매해왔으나 지난달 11일 포인트 판매를 중단하고 사용처를 축소한다고 발표했다. 이후 이용자들의 환불 요구가 계속됐고, 경찰도 수사에 나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