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30여 직능단체와 정책 협약식 개최...공정 성장 약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대웅 기자
입력 2021-08-24 17: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한의사협회·대한약사회 등 32개 단체 대표자 참석

 이재명 후보와 직능단체 대표들이 24일 정책협약을 맺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연힙뉴스 제공]

이재명 열림캠프는 24일 이재명 후보자와 32개 직능단체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 후보를 비롯해 윤후덕 열린캠프 정책본부장, 김병욱 직능총괄본부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대한약사회, 대한미용사회 등 32개 단체의 대표자가 참석했다.

이 후보는 이날 “약속을 지키는 정치를 실현해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정치는 민생을 외면해서는 안 됩니다. 약자들이 부당한 힘에 의해 침해받지 않고 공정성장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오늘 정책협약을 넘어 단체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대한 정부 지원 격차를 해소해 영유아에게 형평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상호 협력한다”고 정책협약을 맺었다.

이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간의 격차 문제 해소에 대해서 이 후보가 해결의지를 분명히 한 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 모습 [사진=경기도 제공]

이 후보는 또 외식업협회중앙회의와의 협약에선 “코로나19로 인한 외식업 종사자들의 경영난 개선을 위한 대책마련과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외식업분야에 대한 정책대안 수립에 대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이 후보와 대한영양사협회는 “급식학교 영양교사 확충, 임상영양사 적정배치, 학교비정규직 영양사 처우개선, 장병급식 개선 등의 제도화를 위해 상호 노력한다”고 정책협약을 체결해 이 후보의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온 정책 방안과 일치했다.

대한미용사협회를 비롯해 한국네일미용사회, 대한이용사회중앙회 등 미용 관련 단체도 대거 참여했으며 이들은 이 후보자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미용 관련 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교육시스템 마련 등을 향후 해결하기로 협약을 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직능단체 대표자들은 이재명 열린캠프와 향후 정책협약 안을 토대로 정책 공약 반영 관련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이 후보 지지모임인 '공정과 평화' 소속 목사 100명이 지지선언식을 열고 "사회적 불평등과 양극화를 해결할 최고의 대통령 후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