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성남시자원봉사센터, '사회공헌 증진 등 손 맞잡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8-20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남산업진흥원 전경.[사진=성남산업진흥원 전경]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이 19일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성남시 자원봉사·사회공헌 증진을 위해 서로 손을 맞 잡고 상호 협력을 다짐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협약은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 등 양측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된 골자는 성남시의 자원봉사·사회공헌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성남시 자원봉사 문화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자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봉사자 발굴·지원, 봉사자 교육,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 상호 협조 및 정보 공유,상호 간 인·물적 자원 활용과 협력체제 유지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양 기관이 자원봉사 등을 통해 지역의 어려움을 살피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성남산업진흥원 제공]

류해필 원장은 “성남의 자원봉사와 사회공헌의 중심인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매우 뜻깊다"면서 "진흥원이 갖고 있는 기업협력 네트워크를 활용,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문화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 기관은 코로나19 장기 여파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성남시 “시민헌혈 사랑의 헌혈버스 운영’을 시작으로 사회공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