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에너지의 날 감사패 수여...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도 차질없이 수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8-12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에너지 유공단체·공동주택·개인에 감사마음 전달

  • 용역 추진상황 점검 및 미래 확장성 검토

윤 시장이 감사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12일 에너지의 날을 앞두고 기념 감사패를 수여하고,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도 차질없이 수행하기로 하는 등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윤 시장은 제18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에너지 유공단체, 공동주택, 개인에 감사패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수여자는 유공단체 풀뿌리환경센터, 공동주택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 개인 오은석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부장 등으로, 윤 시장은 이들이 에너지 절약 실천과 시민참여 확대를 통한 전국 최고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하게 됐다.

풀뿌리환경센터는 안산의 풀뿌리 시민단체로써,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시민참여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다.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에너지절약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며 아파트 주민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윤 시장은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나갈 방침이다.
 

[사진=안산시 제공]

이와 함께 윤 시장은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 마스터플랜 용역 중간보고회도 열었다.

윤 시장은 경기 서남부권 친환경교통인프라 거점 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주요 현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윤 시장을 비롯, 안산도시개발·용역사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용역사인 인테그라디앤씨의 과업내용 보고와 의견수렴 등이 진행됐다.

모두 80억원이 투입되는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은 내년 12월까지 단원구 원시동 소재 공단삼거리 북측 주차장에 2900㎡ 규모로 조성하는 것이 주된 골자다.

이곳에는 하루 최대 버스 144대가 충전할 수 있는 그린수소·액화수소 충전소 등 충전 및 편의시설이 들어서게 된다는 게 윤 시장의 전언이다.

윤 시장은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지로 선정된 이후, 올해 9월 완료를 목표로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사진=안산시 제공]

참석자들은 중간보고회에서 실제 수소충전소 운영사례 분석을 통한 실현가능한 운영관리체계 마련, 수소버스 등 대형차 동선을 고려한 시설 배치, 사회적 비용과 편익을 고려한 경제성 분석 등의 의견을 개진했다.

한편 윤 시장은 “수소교통 복합기지는 안산시가 경기 서남부권의 친환경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나는데 있어 핵심 인프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면서 "마스터플랜을 제대로 수립하고, 실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