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드루킹 범행 몸통은 文…역사적 법적 책임 물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8-03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드루킹 조직 文 얘기했단 진술도 있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선거제도 유린 범행의 몸통은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보는 게 너무나 당연한 귀결이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드루킹 댓글 사건의 최대 수혜자는 문 대통령 자신이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대법원이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드루킹 댓글 조작 범죄에 대해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한 지 2주가 됐다”며 “그런데 문 대통령은 비겁하게 선택적 침묵을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상식있는 국민들은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 수행실장이던 ‘바둑이’ 김 전 지사가 몸통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외곽에 드루킹 조직이 있다는 걸 김 전 지사가 문재인 당시 후보에게 얘기한 적이 있었다는 진술도 있다”며 “‘어르신이 경공모 발음을 어렵게 생각하니 명칭을 쉽게 해보라’고 했다는 진술도 나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르신은 문재인 후보를 지칭하는 걸로 보인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정숙 여사가 드루킹 대외 선거조직인 경인선 회원들과 악수하고 경인선에 가자고 말했던 동영상도 있다”며 “이러한 사실들을 비춰보면 문 대통령은 결코 선거공작의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사람”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드루킹이 소개했다는 변호사의 면접을 진행했던 사실을 비춰봐도 선거공작은 결코 김 전 지사의 단독 소행이 아니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국정원 댓글 사건에 대해 이명박 정부에서 저질렀지만 박근혜 전 대통령도 사과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면서 “하물며 드루킹 사건은 문재인 캠프 내에서 자행된 사건이다”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국민 앞에 당연히 사죄하고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시일이 걸리더라도 우리는 반드시 이 선거공작 헌법파괴 사건의 역사적·법적 책임을 물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