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반음식점 허가로 라이브공연 등 불법영업행위 업소 집중 단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7-29 1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원·성남·안산·고양 등 4개지역 124개 업소 대상...방역수칙 위반도 포함

경기도가 29일 일반음식점 신고 후 유흥주점 형태로 불법 영업하면서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업소들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29일 코로나19 유행 차단을 위해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도내 일반음식점의 불법 영업행위를 집중 수사한다고 밝혔다.

도 특사경에 따르면 이번 수사는 일부 업소가 일반음식점 신고 후 유흥주점 형태로 불법 영업하면서 방역수칙을 위반하고 있다는 제보에 따른 조치로 7080, 라이브 공연 형태의 일반음식점이 많은 수원, 성남, 안산, 고양 등 4개 지역 124개 업소가 수사 대상이다.

주요 수사내용은 △음향 및 반주시설을 설치해 손님에게 노래를 허용하는 영업행위 △유흥접객원을 고용해 유흥 접객하는 행위 △3인 이상 집합금지를 비롯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수칙 위반행위 등이다.

음향 및 반주시설을 설치해 손님에게 노래를 허용하는 영업행위의 경우 식품위생법에 따라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지며 3인 이상 집합금지 위반의 경우 영업자에게 150만원, 이용자에게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윤태완 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공정한 영업질서 확립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식품위생법, 감염병예방법 위반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도 단속반 40명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22일 밤 10시경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위반한 안양시에 위치한 모 유흥주점을 불시 점검하고 현장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여성접객원과 손님 등 7명을 적발해 고발 등 위법 조치했다.

이날 긴급 단속은 이 지사와 단속 공무원이 현장을 급습, 집합금지명령위반 여부 점검과 출입문 개방 협조 안내를 한 후 사업장 내부에 대한 단속을 진행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도는 현재 도내 31개 일선 시군과 함께 코로나 19 방역 수칙 위반 업소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