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모더나 다음주부터 백신공급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07-28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월 접종계획 금요일에 발표

김부겸 국무총리가 28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는 28일 모더나 측이 백신공급을 다음 주부터 재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날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김 총리는 어젯밤 모더나 측과 영상회의를 통해 이같은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에 따라, 정부는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예방접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8월 접종계획을 구체화해 이번 주 금요일에 발표하겠다"라며 "11월 집단면역 형성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정부는 흔들림 없이 백신접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가운데 아직 현장에서도 구체적인 방역수칙을 잘 모르시는 국민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며 "각 부처 장‧차관을 비롯한 전 간부들이 스스로 '현장 사령관'이라는 각오로, 확산세가 완전히 진정될 때까지 현장을 집중 점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 총리는 "불법 집회를 강행해 왔던 민주노총이, 내일 예정했던 세종시 집회를 연기한다고 한다"라며 "국민적 우려를 감안한 결정이 다행스럽지만, 앞으로도 정부는 공동체의 안전을 위협하는 어떠한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