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주류업 부진 장기화…B2B 시장 회복시 점유율 확대 재개 [메리츠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1-07-28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메리츠증권은 28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주류업 부진이 예상되지만 기업 간 거래(B2B) 시장 회복 시 시장점유율이 다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주가는 기존 4만8000원,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정욱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하이트진로의 매출이 5657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2.7%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470억원으로 13.0% 줄어들 것으로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이 장기화된 가운데 지난해 2분기 점유율 확대 및 일시적인 팬데믹(대유행) 회복으로 인한 높은 역기저 효과에 따른 것"이라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인 오후 10시 이후 영업금지와 5인 이상 모임 금지 역시 매출 감소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경쟁사 가격 프로모션과 도매장 가수요 확대로 하이트진로의 시장 점유율 상승이 제한된 가운데 유지되는 흐름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맥주 시장 점유율은 더딘 유흥시장 회복으로 40% 수준에서 경쟁사와 접전 양상을 보였고 소주 시장에서는 60% 중반대를 유지한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하반기 수도권 유흥시장 회복이 맥주 시장 점유율 변수가 될 전망"이라며 "소주는 '진로'의 성공적인 안착 및 고정 수요 확보로 점유율이 고착화됐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접어들며 주류업 부진이 장기화되고 있다"며 "업황 부진이 장기화되는 점은 아쉽지만 B2B 시장 회복 시 시장 점유율 확대가 재개되는 투자 포인트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