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술·아이디어, D-테스트베드 사업 참여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1-07-27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정과제 14팀·자유주제 6팀 등 총 20개 팀 선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금융위원회는 D-테스트베드(구 디지털 샌드박스)를 통해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을 시험할 참여자 모집한다고 27일밝혔다

금융위에 따르면 D-테스트베드는 정부, 공공·민간부문이 협업해 활용가능한 대규모 데이터를 집적하고, 이를 민간부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본인의 아이디어를 직접 시험하고자 하는 핀테크 기업, 개인, 팀 누구라도 가능하며, 시범사업은 두 개의 지정과제(국내 금융분야 과제 관련) 세션, 한 개의 자유주제 세션, 총 3개 세션으로 운영된다.

각 지정과제별 7개 참여자(기업, 팀, 개인), 자유주제 6개 참여자, 총 20개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0일까지다.

참여자들의 아이디어에 대한 모의시험 종료 후 세션별 최우수, 우수사례를 선정해 총 6000만원 규모의 상금 및 표창을 수여한다.

또 시범사업 종료 이후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지원프로그램과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등을 통해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D-테스트베드 시범사업 참여는 접수일정 내에 D-테스트베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를 신청하실 수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접수 결과를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9월에 D-테스트베드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