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최재형, 막연하다…윤석열, 보여준 게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7-16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뭘 하기 위해 대통령 후보 되려는지 입장 포명해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원회룡 제주지사 지지 현역 국회의원 모임인 '희망오름' 출범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입당과 관련, “거기 들어간다고 해서 누가 특별히 봐줄 수 있는 게 뭐가 있느냐”고 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선 “내가 윤 전 총장이라 그래도 그 버스(국민의힘 경선)를 타려고 노력을 안 할 것”이라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정치라는 게 항상 그런 거다. 밖에 있을 땐 근사해 보이지만 안에다 들여다 놓고는 그 다음엔 별로 관심이 없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최 전 원장에 대해 “현시점에서 왜 (정치에) 참여했다고 하는 것에 대해선 분명하게 얘기한 게 없다”며 “막연한 소리만 해선 일반 국민을 설득할 수 없다고 본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의 행보에 대해서도 혹평을 내놨다. 김 전 위원장은 “자기 나름대로 정돈을 해서, 대통령이 되면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고 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그쪽을 향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야 된다”면서 “그걸 전혀 하지 못했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시간을 많이 소비해 버리고 말았다. 사람들이 ‘저 사람이 지금 뭘 하는 것이냐’는 회의를 갖기 때문에 지지도가 정체되고 조금 빠지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며 “무엇을 하기 위해서 대통령 후보가 되려고 하는지 자기 나름의 입장을 분명하게 표현을 해줘야 한다”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최근 이준석 대표의 리더십 논란이 나오는 데 대해 “초기에 실수 같은 걸 해서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잘 감싸고 보호해줘야 당의 미래가 있는 것”이라며 “이 대표를 끌어내리려고 하거나 이래서는 당의 발전이 안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른 사람들이 (대표를) 해서 특별히 할 수 있는 게 있느냐. 과거 자유한국당 미래통합당 다 겪어봤지만 그거 다 실패한 거 아니냐”며 “이 대표를 흔들어선 아무한테도 도움이 안 된다”고 했다.

이 대표의 차차기 대선 전망에 대해선 “대선에서 이기면 지방선거는 상당히 유리하게 이길 수 있다”며 “그다음에 22대 국회의원 출마를 해서 국회에 진출하고 그런 과정을 거치면 후대에 대통령 후보도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