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전국체전·전국장애인체전, 울산시 개최일정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종우 기자
입력 2021-07-12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합창단 신규단원 추가모집

울산시는 2022년 전국체전, 전국장애인체전 개최일정을 확정했다. 사진은 울산시청 전경. [사진=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오는 2022년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최 일정을 대한체육회 및 대한장애인체육회 승인을 받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제103회 전국체육대회'는 내년 10월 7~13일까지(7일간) 울산종합운동장 등 71개 경기장에서 47개 종목의 경기를 치른다.

또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내년 10월 19~24일까지(6일간) 40개 경기장에서 30개 종목의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지난 달 말 구‧군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제1차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장영수 울산시 전국체전기획단장은 "코로나 극복 이후 움츠렸던 경기가 회복되고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는 전국체전을 울산에서 개최하게 돼 책임감이 크다"면서 "전국민적 화합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합창단은 신규단원을 추가모집한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 모집부문은 오보에, 바순, 호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로 자유곡으로 응시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울산소재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만 28세까지의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아울러 시립청소년합창단은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파트를 모집하며 자유곡으로 응시할 수 있으며 울산 소재의 중학교 1학년부터 만 28세까지 울산시민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6~21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울산시립예술단 사무국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제출하면 된다.
 
실기는 오는 24일 울산문화예술회관 아트홀과 다목적 홀에서 실시되며, 합격자는 28일 이후 개별통지 또는 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울산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합창단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여가활동과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며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청소년의 많은 도전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