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 등록 “국민이 진짜 주인인 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7-12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선 240일 전부터 등록…후원회 개설 등 선거활동 가능해져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왼쪽)이 12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관위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제20대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무소속’인 윤 전 총장은 12일 “공정과 상식이 바로 선 대한민국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윤 전 총장 측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오전 10시 경기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윤 전 총장은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이렇게 밝힌 뒤 “대한민국은 국민이 피땀으로 일궈낸 자랑스러운 나라다”라며 “지금은 그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받아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야 할 중차대한 시기다”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은 “국가를 위해 존재하는 국민이 아니라,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국가를 만들겠다. 국민이 진짜 주인인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다.

중앙선관위는 대선 240일 전인 이날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예비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는다. 관련 서류 등을 제출하고 기탁금으로 6000만원을 내야 한다.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를 설치하고 선거사무소 간판과 현수막, 현판 등을 걸 수 있다. 아울러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어깨띠 착용, 선거운동용 문자메시지 대량 발송이 가능하다.

아울러 후원회를 만들어 선거비용제한액(513억900만원)의 5%인 25억 6545만원까지 모금할 수 있다. 현재 윤 전 총장은 선거 관련 비용을 사비로 충당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