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시진핑 톈안먼 광장서 "샤오캉 사회 실현했다"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1-07-01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의 '두개의 백년 목표' 실현 강조

[사진=CCTV보도화면 캡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목표로 한 신중국 100년의 비전이 담긴 '중국몽'(中國夢)을 천명했다.

시 주석은 이날 베이징 톈안먼(天安門) 광장에서 열린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 기념 행사에서 “중국 전 공산당원과 전국 민족과 인민들이 지속적으로 분투해 절대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풍요로운 삶을 이루는 '샤오캉(小康)'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함으로써 첫 번째 백년 목표를  실현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제는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의 전면적 건설이라는 두 번째 백년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며 "이는 중화민족의, 중국인민의, 중국 공산당의 위대한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 주석의 연설은 중국중앙(CC)TV와 신화통신 등 관영 매체를 통해 생중계됐다. 

중국은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인 2021년까지 의식주 걱정 없이 풍족한 삶을 누리는 샤오캉 사회를 건설하고, 신중국 건국 100주년인 2049년까지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겠다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2049년까지 미국과 맞먹는 초강대국으로 성장해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달성하겠다는 원대한 목표다. 이게 바로 시 주석이 내세우는 '중국몽(中國夢)'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