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평등 과정공정 결과정의”…이준석, 文 빌어 ‘국대 선발’ 붐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6-24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42년생도 2003년생도 맞아들일 준비 돼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국민의힘 대변인 선발을 위한 ‘토론 배틀’과 관련, “기회는 평등했고 과정은 공정하기 때문에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고 불만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토론이 사람의 모든 면을 평가하는 완전한 경쟁의 방식은 아닐 것”이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슬로건을 가져와 ‘공정한 경쟁’이란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강화시킨 셈.

이 대표는 “지금까지 정치권에서 본인의 지분과 역할이 없다고 생각했던 젊은 세대의 지원이 물밀 듯이 쏟아졌”며 “최연소 2003년생 지원자부터 최고령 1942년생 지원까지 함께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우리 당은 1940년생 비상대책위원장의 지휘 아래 이번 보궐선거를 승리로 이끌었다. 우리 당은 1942년생 대변인을 맞아들일 준비도 돼 있다”며 “만약 2003년생 대변인이 탄생한다면, 뛰어난 실력은 갖췄으나 피선거권은 주어지지 않는 모순을 대한민국에 드러내 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2명의 대변인과 2명의 상근부대변인이 모두 여성일 수도, 모두 남성일 수도 있다. 모두 젊은 세대가 될 수도 있고 모두 중장년층이 될 수도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번 토론배틀, 8강과 결승을 거치면서 국민들께서 방송중계를 통해 문자투표에 참여해주실 수 있다”며 “꼭 참여해서 여러분의 손으로 국민의힘 대변인단을 뽑아달라. 내일을 준비하는 국민의힘은 여러분을 빼놓지 않겠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대변인 선발을 위한 토론배틀 압박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대표가 직접 참여한다.

앞서 지난 18~22일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564명이 지원해 141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연소 참가자는 만 18세, 최고령 참가자는 만 79세다. 10대~30대 지원자가 79.4%를 차지했다.

방송인 임백천씨의 아내 김연주 아나운서, 아이돌 가수 슈퍼주니어 2기 멤버였던 유동혁씨, 채널A ‘하트시그널’ 출연자인 장천 변호사, 민계식 전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