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용 "베트남에 韓기업 어려움 강조...특별입국 재개·격리단축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노이(베트남)=김태언 특파원
입력 2021-06-24 0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석·총리·외교장관과 회담 개최..."우리교민 백신접종 방안놓고 고민중"

정의용 외교부 장관(왼쪽)과 부이타잉썬 베트남 외교부 장관(오른쪽)이 23일 베트남 하노이 영빈관에서 외교장관 회담을 열고있다.[사진=베트남특파원 공동취재단]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베트남 정부 주요지도자들을 만나 한국기업과 우리교민의 불편사항을 전달하고 베트남의 특별입국 재개와 시설격리 기간의 단축을 요청했다.

정의용 장관은 23일 부이타잉썬 외교장관, 응우옌쑤언푹 국가주석, 팜민찐 총리를 차례로 만난 뒤 현지특파원 간담회를 통해 이 같은 의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베트남 정부에 “현행 4주(시설3주+자가1주)로 규정돼 있는 격리기간에 우리국민들의 어려움이 많다”며“ 베트남 정부가 국제기준인 2주에 맞춰 이 방안을 완화해줄 것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특별입국을 중단한 상황에서 우리기업의 원활한 인력수급과 생산 활동을 위해 입국승인에 대해 재차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정장관은 베트남 내 우리국민의 코로나19 백신접종 방안에 대해서도 교민들이 본국에 들어와서 백신을 맞는 방법, 베트남 정부에 백신을 공여하는 방안 등 여러 방법을 놓고 논의 중이라고 간담회를 통해 밝혔다.

지난 21일, 베트남 하노이에 방문한 정 장관은 현지에서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고위급대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업무협약 체결식 등에 참석하고 베트남 주요 지도부와 고위급 회담을 진행했다.

25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베트남·싱가포르·인도네시아를 차례로 방문하는 정 장관은 24일부터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일정을 시작한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출범 25주년 기념 고위급 정책대화에 참석해 연설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베트남특파원 공동취재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