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윤석열 X파일? 野 인사 與와 내통해 세작 역할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6-20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치공작, 야권 내부로 침투… 야권 분열 노리는 민주당에 부화뇌동”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서 이종찬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건립위원장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이른바 ‘윤석열 X-파일’과 관련, “야권의 일부 인사들이 더불어민주당과 내통해 그들의 세작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든다”라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을 끌어내리기 위한 음습한 정치공작의 냄새가 피어오르기 시작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의 발언으로 시작된 정치공작이 야권 내부로까지 침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렇게 적었다.

앞서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의 보좌관을 지낸 장성철 공감과논쟁정책센터 소장은 여권이 언급한 ‘윤석열 X-파일’ 일부를 입수했다면서 “윤 전 총장에게 많은 기대를 걸었지만, 이런 의혹을 받는 분이 국민의 선택을 받는 일은 무척 힘들겠구나라는 게 고심 끝에 내린 결론”이라고 했다.

장 의원은 “진정 정권교체를 바라는 분이라면 자신이 입수한 X-파일(X-파일을 입수한 것이 사실인지도 모르겠지만)의 입수 경위와 내용을 윤 전 총장 측에 전달해 앞으로 민주당이 자행할 네거티브 공세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올바른 처신 아니냐”고 물었다.

이어 “사실관계 확인도 하지 않고, 아니 사실관계 확인할 능력도 없는 분이 주워들은 X-파일을 빌미로 윤 전 총장의 대권 출마 포기 운운하는 것은 누가 봐도 윤 전 총장을 음해해서 상대 후보에게 이익을 주겠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라고 했다.

장 의원은 “뿐만 아니라 윤 전 총장이 아직 정치 입문 선언도 하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한 일부 메시지 혼선을 침소봉대해서 지지율에 취했다는 둥 윤 전 총장을 흔들어대는 것이 정권교체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당겨준 분에게 할 행동은 아닐 것”이라고 했다.

장 의원은 “야권 분열을 노리는 민주당의 이간계에 부화뇌동하는 것은 이적행위임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라며 “지금은 우리 대선 후보들을 힘을 합쳐 보호해야 할 때다”라고 했다. 이어 “경선 기간 동안 충분히 검증하고 토론할 시기가 올 것이다. 시작도 하지 않고 유력 대권 후보를 넘어뜨릴 궁리부터 하는 것은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들을 배신하는 행위”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