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저소득 노인 무료 백내장 수술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1-06-16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주시 ↔ 상주중앙로타리클럽 ↔ 서울안과의원 ‧ 제일안과의원

좌로부터 오영삼 원장, 강영석 시장, 김용한 회장, 권오극 원장[사진=상주시 제공]

“고령화 사회에 백내장 무료 수술을 지원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경북 상주시와 상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김용한), 서울안과의원(원장 오영삼), 제일안과의원(원장 권오극)은 지난 15일 시청에서 ‘저소득노인 무료 백내장 수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백내장으로 시력에 장애가 있는 상주시 거주 저소득층 가운데 경제적으로 어려운 노인에게 무료로 수술을 받도록 지원한다.

무료 수술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7월 1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맞춤형복지팀에서 대상자를 추천한다.

수술 대상은 400안구(눈 숫자 기준)이며, 수술비는 상주중앙로타리클럽에서 지원한다.

수술을 담당하는 서울안과의원과 제일안과의원은 안과질환에 대한 예방과 관리 교육도 병행해 수술 전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용한 회장은 “대상자 발굴 및 선정에 도움을 주신 상주시와 수술 전후 불편함이 없도록 눈 건강 관리교육을 약속한 서울안과의원과 제일안과의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려운 저소득 노인들의 눈 건강 개선과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상생과 협력의 복지 상주를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중앙로타리클럽은 2007년 창립돼 회원 86명이 활동하며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해외봉사 및 나눔의 집 무상급식 봉사, 상주지역자활센터 카페 설립 지원 등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저소득 노인 백내장 수술 지원은 이번이 처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