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톡톡] 김민석 “정세균 '도덕성‧경제' 모두 갖춘 사람” 지지 선언

황재희 기자입력 : 2021-06-16 10:03
"코로나 이후 필요한 국정역량의 핵심은 경제"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내 대선주자 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16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에서 김대중 후보 이후 처음으로 당내 경선에서 누군가를 돕는 선택”이라며 “18년 만에 정치에 돌아와 갓 1년. 선수는 3선이지만 마음가짐은 아직도 초선인터라 더욱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정 전 총리는 위기에 처한 민주당과 코로나 이후의 한국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두 가지인 '도덕성'과 '경제'를 갖췄다”며 “이번 대선 본선에서 결국 여야 후보는 치열한 도덕성 검증전쟁을 치를 것이다. 대통령은 본디 외국에 내놓는 대한민국의 도덕적 대표선수이기도 하고, 당연히 정당의 도덕성과 정통성도 대표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코로나 이후 필요한 국정역량의 핵심은 결국 경제다. 민생도 성장도 복지도 도약도 경제가 요체”라며 “도덕성과 경제. 이 두 최종승부처에서 공히 밀리지 않는 진검을 가진 최선의 후보라 (정 전 총리를) 지지한다. 한 군데서라도 밀리면 본선에서 지고, 대통령이 돼도 국제경쟁에서도 밀릴 것”이라고 전했다.

김 의원은 “15대 국회입성동기로서 25년째 맺어온 우정과 신뢰 때문만은 아니다”라며 “사람 좋은 신사 조 바이든이 오랜 경륜을 다듬어 미국의 복귀를 이끌듯, 사람 좋은 정세균이 빅3, 빅2를 넘어 대파란을 일으키는 묵직하고 잘 숙성된 바람을 일으키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