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소통경연대회 ‘2021 페임랩 코리아’ 성료...대상에 김형욱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6-05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우수상 충남대 이은지·우수상 숭실대 양현식 수상

대상 수상자 김형욱씨와 조경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문화과장(오른쪽) [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2021년 페임랩 코리아’ 최종 본선대회에서 건국대학교 대학원생 김형욱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주한영국문화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1 페임랩 코리아’에서 ‘부메랑을 돌아오는 거야’라는 주제로 온라인 청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김형욱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형욱씨는 건국대학교 항공우주정보시스템공학 석사과정에 재학 중으로 부메랑에 숨겨진 양력과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활용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대상 수상자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과학소통활동지원금 200만원을 받는다. 아울러 하반기에 온라인으로 열리는 페임랩 국제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최우수상은 충남대학교 우주지질학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은지씨에게 돌아갔다. 이은지씨는 ‘K-PG 경계층’ 이라는 생소한 전공이론을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를 듣는 듯한 스토리텔링으로 접근해 시청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숭실대학교 전기공학부 학사과정에 재학 중인 양현식씨가 수상했다. 양현식씨는 금년도 대회의 최연소 참가자로 ‘초임계 유체’라는 생소한 이론을 저글링을 활용해 설명했고, 연극적 요소도 가미해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은지씨와 양현식씨는 각각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과학소통활동지원금 150만원, 주한영국문화원 원장상·과학소통활동지원금 100만원을 받았다.

수상자 3인을 포함한 본선진출자 10인은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커뮤니케이터로 위촉된다. 과학강연과 연극 등을 통해 본인의 전공 이론을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대회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유튜브 사이언스 프렌즈 채널’, ‘네이버 TV’를 통해 무관중 경연으로 개최됐다.

페임랩 코리아를 주관한 조율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과학기술인들이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대중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