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코로나 걱정없는 ‘가족파티용품’ 무료대여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1-06-03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가족생활 함께 해요

김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임대해주는 파티용품 사진.[사진=김천시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생활패턴이 많이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김천시평생교육원은 지난 3월부터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가족파티용품 무료대여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의 기념일을 직접 준비하는 가정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현재까지 고희연상, 돌상 및 백일상 등 무료 대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여 문의 또한 늘고 있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족파티용품 대여가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관내 여러 기관 단체에서 한복, 기타 소품 등을 기부했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가족의 기념일 행사를 직접 준비하고 축하하면서 색다른 행복과 추억을 만들어 주고 있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여용품은 고희연상(전통수반꽃볼, 백자화병, 촛대 등), 현대돌상(화병, 모조케익 등), 전통돌상(원형교자상, 실타래, 노리개 등) 등이 있으며, 현수막 및 테이블 등도 함께 무료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를 희망하시는 김천시민은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천시,부항면 바르게살기협의회 방역 활동 실시 모습.[사진= 김천시 제공]

또한 김천시 부항면 바르게살기협의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지 위해 지난 2일 11명의 회원이 면내 주요지역에 대해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회원들은 주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행정복지센터와 농협 부항지점을 소독했다. 또한 사람들의 손길이 닿는 야외체육시설과 버스승강장, 마을 정자를 집중적으로 소독했다.

권준희 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주민들의 피로도가 높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해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욱 면장은 “마을 방역에 항상 애써주시는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들게 감사드린다”며,“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부항면 단체들뿐만이 아니라 주민들께서도 생활방역 및 사회적 거리 두기를 잘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