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서브원과 친환경 제품 공급 확대 위한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6-01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류재욱 유한킴벌리 상무(왼쪽)와 유제한 서브원 전무(오른쪾)가 5월 31일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열린 유한킴벌리와 서브원의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

유한킴벌리는 지난 31일 서브원과 고객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기여하는 제품 공급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서브원의 고객사들은 FSC 인증 등 비훼손 산림환경에서 길러진 나무를 사용한 제품, 환경표지인증제품, 지속가능한 원료가 적용된 제품, 생분해 클레임 제품 등 유한킴벌리의 친자연 제품들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플라스틱 사용 절감과 환경 보전, 자원 순환성 향상 등 ESG 경영 가치 제고에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유한킴벌리 측의 설명이다.
 
유한킴벌리와 서브원은 친환경 활동 지원과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사들이 ESG 경영에 부합하는 소모성 자재 구매를 확대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군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2016년 서브원 전용 상품 (PNB) 개발을 시작으로 협력을 강화해오고 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ESG 경영의 구체적 실행이라는 공동의 목적에 따라 만들어진 첫 사례"라며 "상반기 공급예정인 '스카트 에코 종이 물티슈' 뿐만 아니라, 친환경 유흡착재, 자원절감에 특화된 크리넥스 롤핸드타올, 절수형 변기에 최적화된 크리넥스 에어셀 화장지 등 고객들의 ESG 경영 실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