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국내 최고 청소년 미래학습공간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개관

(성남) 박재천 기자입력 : 2021-05-24 08:41
맞춤형 체험학습 가능···약 400억원 투입 26일 개관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가 전국 최고 규모의 4차 산업혁명 관련 맞춤형 체험과 학습이 가능한 미래학습공간 보유, 청소년수련관인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을 개관한다.

24일 성남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오는 26일 문을 여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이 약 400억원을 들여 지하2층 지상 6층 1만4400㎡의 전국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과학수학관, 코딩공작소, 디지털 도서관, 과학 융합형 공방과 상담실, 프리미엄 학습공간 등 다음 세대인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미래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놓은 국내 최초 미래학습공간이자 청소년수련관이다.

수련관에 방문하는 청소년은 천체투영관에 들어가 도심 속 우주와 별자리를 체험하고, 과학수학관에 들러 빅데이터를 활용해 쉽게 수학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첨단 VR과 AI 체험과 도예공방 체험은 물론, 과학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상담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진로와 고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e-book 기반의 도서관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고 커뮤니티 카페에서 토론과 공동 학습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학습공간에서 학습 코칭도 제공한다. 또 야탑청소년수련관은 AI를 활용, 청소년의 진로를 지원하는 최첨단 청소년활동 시스템을 선보이기로 해 주목된다.

다양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에 참여 후 빅데이터 기반의 AI 역량진단 플랫폼으로 자신의 역량 성장 정도를 확인할 수 있고, AI 면접 체험 시스템을 통해 취업 준비는 물론 자신의 부족한 역량도 확인할 수 있다.

진미석 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재능, 놀이, 학습이 행복한 삶으로 연결되는 전국 최고의 미래학습공간과 AI와 사람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다음 세대를 살아가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핵심역량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풋풋한’, ‘새로운 시작’ ‘웃음이 새어 나오는’이라는 의미를 가진 '풋센터'를 별칭으로 청소년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