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소득감소 생계 곤란 위기가구 한시생계지원 신청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5-10 1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과천시, 마을공동체와 양재천변에 ‘시민이 걷고 싶은 꽃길’ 조성

과천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과천시가 10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득감소로 생계가 곤란한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한시생계지원 신청을 받기로 해 주목된다.

시에 따르면, 한시생계지원 대상은 실직이나 휴·폐업 등 소득 감소로 생계가 곤란하지만, 기존 복지제도나 타 코로나19 피해지원사업 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기준중위소득 75%이하)이며, 21년 3월 1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가구원 수와 관계없이 가구당 50만 원이며, 소득, 재산 기준과 타 사업 중복여부 등을 확인한 후 6월 말 신청계좌에 1회 지급된다.

단, 기초생계급여 및 긴급복지 생계지원, 2021년 코로나19 4차 재난지원금인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일반택시기사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종사자 생계지원, 버팀목플러스자금 등을 지원받은 가구는 중복하여 지급받을 수 없다.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현장방문 신청이며, 온라인 신청은 10일부터 28일까지 복지로 또는 이동통신(모바일) 복지로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또 현장방문 신청은 17일부터 내달 4일까지, 주말과 공휴일,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한시 생계지원금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과천시는 지난 7일, 중앙공원과 별양교와 한내마을 쪽 양재천변 산책로에 ‘시민이 걷고 싶은 꽃길 조성사업’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동, 갈현동, 별양동, 부림동, 과천동, 문원동의 마을공동체 약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메리골드, 페츄니아 등 초화 2만2000여본을 식재하고 코스모스 씨앗 등을 파종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요 산책로 및 마을유휴지 등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고, 도심 속 곳곳을 꽃과 자연을 매개로 한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하는 등 도심 속 자연친화적 심신치유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함께 꽃길조성에 참여한 김종천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무기력한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꽃길이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꽃길 조성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마을공동체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 4월 24일, 자원봉사자 100여명과 함께 부림1교와 부림2교 사이의 양재천변 산책로에 메리골드, 페츄니아 등 초화 3만여본을 식재하고 코스모스 씨앗 등을 파종하여 꽃길을 조성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