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협회, 서울시교육청과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5-10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오른쪽)과 염규석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상근부회장(왼쪽)이 10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사업' 업무협약에 서명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편의점협회 제공 ]

한국편의점산업협회는 10일 서울시교육청과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동안 청소년들의 결식을 막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서울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접근성과 식품 위생, 안전성, 상품의 다양성 등을 고려해 편의점과의 협력하기로 했고, 이번 협력은 한국편의점산업협회 회원사(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24)들의 참여로 이뤄졌다.

편의점산업협회 회원사들은 이번에 도시락과 흰우유, 계란과 과일 등 교육청과 협의해 지정한 10여 가지 식품을 시중 판매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며, 원격수업을 받는 서울시 소재 초·중·고 재학생 가운데 급식바우처 희망자 학부모는 모바일로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이 이용권은 제로페이 앱을 통해 서울지역 약 8,900개 편의점에서 도시락 등 지정 상품 구매에 사용가능하다.

염규석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서울시교육청의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사업에 편의점업계가 참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서울시교육청의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업계가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이날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염규석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상근부회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