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효(孝) 나눔! 카네이션 만들기’ 재능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1-05-07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버이날을 맞아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해 효(孝) 나눔! 카네이션 코르사주 1000여 개를 제작, 홀몸어르신 및 시설 입소 어르신께 전달

영천시의 '효(孝) 나눔! 카네이션 만들기' 재능 기부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이 카네이션을 만들고 있다.[사진=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가 오늘의 우리나라를 있게 하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효(孝) 문화를 지역내 널리 전파하고 공유하기 위해 앞장선다.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어버이날을 맞아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해 효(孝) 나눔! 카네이션 코르사주 1000여 개를 제작, 홀몸어르신 및 시설 입소 어르신께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효(孝) 나눔! 카네이션 만들기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돼 장기간 자녀들을 만나지 못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자녀들의 마음을 대신해 따뜻한 위로가 되어 주고자 행사를 준비했다.

카네이션 재능 나눔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 블루에 빠진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이 되길 바라며,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한 자녀들 또한 마음의 짐을 덜어내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영천시청 전경 [사진= 영천시 제공]

또한 영천시는 지난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지역 농업인의 가공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농식품 가공 사업화 전략 모색을 위해 농산물 가공창업(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산물 가공사업의 시장 전망을 시작으로 농산물 가공 기초이론,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 보고서 작성, 마케팅 등 가공창업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내 영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지역내 농업인 20명으로, 농산물 가공창업 예정자 및 가공 제품 생산자는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영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1층(743㎡)에 습식 가공실, 건식 가공실, 포장실 등으로 돼 있으며, 착즙기, 농축기, 분쇄기 등 61종 92대 가공기계를 설치해 즙, 청, 동결건조칩, 건조분말 등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2층(371㎡)은 교육장 및 체험실습실로 농산물 가공의 맞춤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양만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단계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추진으로 가공 전문 인력 양성은 물론,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며,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 제품 개발, 마케팅까지 종합적인 창업활동의 장으로 나아가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