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AZ백신 접종···모범어린이 등 유공자 표창도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5-06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백신접종은 코로나19 사태 극복 열쇠

  • 어린이날 맞아 모범어린이·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

윤 시장이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코로나19 극복 열쇠는 바로 백신이라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솔선수범해 접종하고, 어린이날을 맞아 모범어린이 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수여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윤 시장은 4일 오전 단원보건소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했다.

이날 접종은 코로나19 현장대응요원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예방접종에 따라, 안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 자격으로 이뤄졌다고 윤 시장은 말한다.

정부는 예방접종에 대한 신뢰도와 시민 참여율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솔선해 백신접종에 참여할 것을 요청했고, 윤 시장은 이를 직접 실천해 옮긴 것이다.

윤 시장은 접종한 뒤 15분간 접종 기관에 머무르며 이상반응 여부 등을 관찰한 뒤 귀가했으며, 시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시장으로서의 책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윤 시장은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자에게 시장 표창장도 수여해 시선을 끌었다.

윤 시장은 모범어린이 26명과 아동복지 유공자 2명을 대상으로 시장 표창을 수여했고, 경기도지사 표창 대상 모범어린이 2명과 아동복지 유공자 2명에게도 표창장을 전달했다.

모범어린이는 안산시의 각 초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통해서 선발된 학생들로 아동 안전·권리활동에 참여가 활발한 어린이, 교내·외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어린이, 어려운 환경에서 밝고 성실하게 살아가는 어린이, 타의 모범이 되는 어린이들이 선정됐다.

또 아동복지 유공자로는 아동인권 증진에 기여한 자, 아동정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자로서 아동복지시설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