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윤석열 향한 당내 비판에 “검사 본분 다했을 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4-29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좁쌀에 뒤웅박을 파는 일…정권교체 큰 강물에 자잘한 감정 씻어내야”

정진석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서울시장 후보 비전스토리텔링 PT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당 내부 비판에 “국정원 댓글 사건을 수사한 ‘윤석열 검사’, 박근혜 대통령을 수사했던 박영수 특검의 ‘윤석열 팀장’은 우리 사법체계에서 주어진 역할을 했을 뿐”이라고 밝혔다.

정진석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미리 부장판사가 오랫동안 붙잡아둔 조국 사건, 울산 부정선거 사건에 무죄가 선고되면, 수사 책임자였던 윤석열 검찰총장이 사과하여야 하는 것인가”라며 이렇게 밝혔다.

정 의원은 “검사 윤석열은 자신의 자리에서 본분을 다한 것일 뿐”이라며 “멀리 갈 것도 없이, IMF 사태 직후 우리 사법부는 대통령을 포함한 고위 공직자들의 정책적 판단에 대해서는 그 어떤 책임도 묻지 않았다”고 했다.

정 의원은 “좁쌀에 뒤웅박을 판다는 말이 있다. ‘지나치게 협량하다’, ‘되지도 않을 일’이라는 두 가지 뜻이 있다”면서 “검사 윤석열에게 수사했던 사건들에 대해 일일이 사과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좁쌀에 뒤웅박을 파는 일이다”라고 했다.

정 의원은 “지금 우리 야당이 수행해야 할 시대적 대의(大義)는 정권교체다. 정권교체라는 큰 강물에 자잘한 감정은 씻어내야 한다”며 “일에는 선후와 경중이 있다”고 덧붙였다.

전날 김용판 의원은 국정원 댓글 수사 축소 은폐 의혹 무죄와 관련 윤 전 총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윤 전 총장은 당시 수사팀장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