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26분기 연속 매출·영업익 증가…신사업 가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4-27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분기 매출 758억, 영업이익 175억

더존비즈온이 클라우드와 확장형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사업에 힘입어 26분기 연속 전년동기 대비 성장한 올해 1분기 경영실적을 거뒀다. 상반기 중 ERP 신제품 출시를 포함한 신사업을 통해 향후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더존비즈온은 27일 공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758억원, 영업이익 17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6.5%, 영업이익이 7.4% 증가했고 이로써 26분기 연속 전년동기 대비 매출·영업이익 늘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1분기 클라우드 사업은 전년동기 대비 53.8% 성장했다. 이가운데 통합 업무솔루션 위하고(WEHAGO) 매출이 812% 증가했다. 확장형ERP 사업은 개발자동화도구(DEWS) 등 신기술 적용으로 5.7% 증가했고 그룹웨어 사업은 19.1% 증가했다.

여러 사업 부문이 성장했으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일부 프로젝트 진행이 지연된 점, 대외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부지원사업의 프로세스 변경과 일정 연기 등으로 전년대비 성장세는 주춤한 모양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에 대해 "올해 2분기 비대면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분이 승인되며 위하고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코로나19 상황 개선으로 회복되는 IT투자심리가 ERP 프로젝트 진행 가속화와 신규 수주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스탠더드 ERP와 그룹웨어를 융합한 신제품 '아마란스10' 출시를 앞두고 있고 1분기 매출 발생이 시작된 매출채권유동화 사업의 서비스 확대 등 신사업 전개에 따른 매출·수익 창출도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강원도 춘천시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 [사진=더존비즈온 웹사이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