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젬 한국지엠 사장 "보령공장 변속기 누적 생산 500만대 돌파... 압도적 경쟁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4-22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단 자동변속기 500만대 생산 금자탑 쌓아

  • 높은 안전 의식으로 48개월 연속 무사고

"보령공장은 제너럴모터스(GM) 내 가장 경쟁력 있는 변속기 생산 공장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500만대 생산 금자탑은 그동안 보령공장이 지속적으로 보여준 높은 수준의 안전, 품질, 생산성 그리고 안정적인 노사관계에서 나온 의미 있는 성과다."

22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카허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전날 충남 보령공장 변속기 누적 생산 500만대 돌파를 기념해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노동조합 및 임직원과 만나 이같이 강조했다. 

자동변속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보령공장은 1996년 설립됐다. 2007년부터 GM의 전 세계 사업장 중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생산해왔으며, 최근 500만대 누적 생산을 돌파했다.

또 보령공장은 임직원들의 높은 안전의식을 바탕으로 '48개월 연속 무사고'를 달성해 제너럴모터스 그룹으로부터 '최고 안전 성과 인증 사업장'으로도 선정됐다. 

이날 카젬 사장은 변속기 500만대 누적 생산 돌파를 축하하고, 경영정상화 의지를 다졌다. 카젬 사장은 지난 1월에도 경남 창원 사업장 내 도장공장 공사 현장을 방문해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생산을 위한 설비 투자 진척 상황을 직접 점검한 바 있다.

한편 한국지엠은 경영정상화와 품질 및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노력의 일환으로 '품질 및 안전 문화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고객의 신뢰는 품질과 안전으로부터'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은 2023년까지 디자인, 엔지니어링, 부품, 생산 분야에서 그룹 내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허카젬 한국지엠(GM) 사장이 21일 자동변속기를 생산하고 있는 충남 보령공장을 방문해 임직원들과 함께 생산과 품질 검수라인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