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러브식 걸' 뮤직비디오 조회 수 4억건 돌파…한국 여성가수 최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4-19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수 블랙핑크 [사진=YG앤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주제곡인 '러브식 걸(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4억건을 돌파했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 뮤직비디오는 오늘 오전 11시 55분께 유튜브 조회 수 4억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10월 2일 공개된 지 약 199일 만이다. 특히 블랙핑크의 27개 억대 조회 수 영상 중 4억회 달성은 11번째다. 케이팝 여자 가수단체 중 최다 기록이라 더 눈길을 끈다. 

'러브식 걸'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안무 중심의 구성과 연출로 인기를 끈 기존 작품들과 달리 블랙핑크 구성원들의 성숙한 내면 연기가 돋보여 눈길을 끌었다.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며 75시간 만에 1억회에 도달한 것은 물론 당시 유튜브에서 1주일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도 가파르게 늘어 현재 6010만명 이상이다. 여성 예술인 최초·최고·최다 명성을 넘어 전 세계 1위인 저스틴 비버를 바짝 뒤쫓고 있다.

한편 '러브식 걸' 음원 역시 세계 주요 순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 노래는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2주 연속 정상을 밟았으며 스포티파이 글로벌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한 데 이어 미국 '빌보드 핫100'에 59위로 진입, 주류 팝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이 곡이 수록된 '더 앨범(THE ALBUM)'은 미국을 비롯해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음반은 총 12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초의 밀리언셀러가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