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젊은 인재 당 전면에 내세워야"…초선 대표론 제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4-08 1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초선들, 행동으로 보여주지 않은 무슨 변화가 있겠나”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서울 마포구 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8일 “개혁 마인드를 갖춘 젊은 인재를 당의 전면에 내세우자”고 말했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퇴임으로 새 지도부를 선출해야 하는 시점에서, 중진들이 당 대표를 맡아온 관성에서 벗어나 젊고 새로운 인물이 당 대표가 돼야 한다는 뜻을 피력한 것.

대권 잠룡인 유 전 의원은 이날 마포구 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세미나에서 20~30대 젊은층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은 4‧7 재‧보궐선거 결과를 언급, 이렇게 말했다.

유 전 의원은 “보수정당이 젊은 층의 표를 이렇게 많이 얻은 것은 역사상 처음이다”며 “우리가 어떻게 그 세대의 마음을 앞으로도 계속 잡을 수 있느냐가 우리당의 장기적인 사활과 관련된 문제라 생각한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우리가 첫 번째로 할 일은 젊은 인재를 당의 전면에 내세우는 것”이라며 “특히 대선을 앞두고 우리가 이런 과감한 변화를 보여줄 수 있다면, 국민들께서 선거가 끝나고 ‘도로 자유한국당, 도로 새누리당으로 돌아가는 게 아닌가 보다, 노력하는구나’하고 봐주실 거라 생각한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저는 가까운 초선이든 아니든, 초선들에게 ‘조찬 모임 열심히하고 SNS를 열심히 하는 것은 좋은데 정치를 하러 들어왔으면 정치를 하라’고 한다”며 “‘행동하고 목소리를 내라, 당 변화가 필요하고 참신하고 새로운 리더십을 전면에 내세우고 싶으면 출마부터 하라’고 계속해서 얘기했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전 이번 전당대회든 원내대표 경선이든 초선들이 변화를 실천했으면 좋겠다”며 “초선들이 행동으로 보여주지 않으면 무슨 변화가 있겠느냐”고 물었다. 이어 “초선들은 당의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롭다. 이 중요한 시기에 그 사람들이 변화와 혁신을 행동으로 보여주지 못하면, 여기에 글씨만 써놓은 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했다.

한편 유 전 의원은 현행 단일지도체제에서 집단지도체제로 바꾸는 안을 제안하며 “집단지도체제가 봉숭아학당이란 단점이 있을 수 있다는 걸 잘 알지만, 참신한 인물이 1등이 아니면 못하는 지금의 구조보다는 5등 안에 들어가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게 낫다”며 “우리당의 대선 관리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끌어 가는데는 그게 낫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