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세모녀 살해범' 김태현 내일 얼굴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1-04-08 1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일 검찰 송치…마스크 미착용 결정 안돼

노원 세 모녀 살해 피의자 김태현. [사진=유대길 기자]


서울 노원구 중계동 한 아파트에 침입해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김태현(24)이 9일 검찰에 송치된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김태현을 이날 오전 8시에 검찰로 넘긴다고 8일 밝혔다.

김태현은 올해 처음으로 신상이 공개된 강력범죄 피의자로, 포토라인에서 얼굴이 공개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를 벗을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경찰은 검찰에 송치한 뒤 수사 결과도 발표할 예정이다. 노원서는 현재 네 차례에 걸쳐 김태현을 조사한 기록을 정리하고 추가로 적용할 혐의가 있는지를 살펴보고 있다.

경찰은 김태현에게 기존 살인 혐의 외에도 절도와 주거 침입 혐의를 추가로 적용했다. 그는 범행 당일 슈퍼에 들러 흉기를 훔친 뒤 피해자들 집에 침입한 혐의를 받는다.

스토킹 행위에 경범죄처벌법상 지속적 괴롭힘 등 혐의를 적용할지도 고민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국회를 통과한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오는 10월부터 시행돼 적용할 수 없어서다.

경찰은 또 김태현이 범행 전후 상황을 은폐하기 위해 큰딸 휴대전화에서 일부 정보를 훼손한 정황을 포착했다. 이에 정보통신망법상 타인의 정보훼손 혐의 적용도 검토 중이다.

김태현은 지난달 23일 세 모녀가 사는 중계동 아파트에 침입해 이들을 살해한 혐의로 25일 검거됐다.

경찰은 체포 당일 '이틀 전부터 세 모녀와 연락이 안 된다'는 지인 신고를 받고 출동해 범행 현장에서 숨진 피해자들과 자해를 한 김태현을 발견했다. 경찰은 그를 병원에 이송했다가 건강이 회복되자 체포영장을 집행했고,  지난 2~3일 조사를 마친 뒤 4일 구속했다.

김태현은 이날도 프로파일러를 통한 범죄심리 분석 조사를 받았다. 큰 감정 동요는 없으며 변호인 도움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