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욘 람, 마스터스 우승하나…대니 윌렛과 '평행이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04-05 08: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회 앞두고 아내 출산으로 출전 고심…'대회 직전 출산=우승?'

득남한 람 부부[사진=욘 람 페이스북 발췌]


마스터스 토너먼트를 앞두고 욘 람(스페인)이 득남했다. 대니 윌렛(영국)의 우승 당시와 매우 흡사한 상황이다.

5일(한국시간) 람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을 통해 아내 켈리의 출산 소식을 전했다.

람은 "케파 카힐 람은 2021년 4월 3일 오전 12시 15분에 태어났다. 아내는 문제없이 회복하는 중이다. 케파도 건강하다. 그는 7.2파운드(약 3.2kg)와 20.5인치(52cm)로 '빅 보이'다. 내 생애 최고의 날"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지난달 24일 람은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시리즈 델 테크놀로지스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기자회견에서 "4월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내게 베팅하려는 사람들은 한 번 더 생각하길 바란다"며 "아내의 출산 때문에 나는 언제든 대회장을 떠날 수 있다. 어느 대회에서라도 경기 도중 병원으로 가야 할 상황이 오면 바로 떠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당시 람 부부는 출산 예정일을 4월 10일에서 12일 사이라고 설명했다. 예정일 대로라면 마스터스 토너먼트(4월 8일부터 11일까지) 기간과 겹쳤다. 하지만, 이른 출산으로 람은 편한 마음으로 마스터스 토너먼트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윌렛과의 평행이론을 떠올리게 한다. 윌렛은 2016년 마스터스 토너먼트를 앞두고 출전을 고심했다.

아내의 출산 예정일이 겹쳤기 때문이다. 다행히 대회 며칠 전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났다. 막차를 타서 캐디의 등 번호도 89번을 받았다.

편한 마음으로 출전한 그는 조던 스피스(미국)와 리 웨스트우드(영국)를 3타 차로 누르고 우승했다. 생애 첫 메이저 우승이었다.

세계남자골프랭킹(OWGR) 3위인 람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통산 5승을 거두었지만, 메이저 트로피는 아직 들어 올리지 못했다. 그가 만약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우승한다면 생애 첫 메이저 우승으로 평행이론이 완성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