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선] 김종인 “성폭력 후계자, 시장으로 만들지 않아야…朴 중대결심, 사퇴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4-04 1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가운데)가 4일 오후 부산 남구 LG메트로시티 앞 사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손을 잡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을 비난하며 “성폭력 후계자를 시장으로 만들지 않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4일 오후 부산 남구 엘지메트로시티아파트 앞에서 진행한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합동유세에서 “4월 7일 보궐선거는 과거 오거돈 시장의 성폭력 사태로 발생한 선거”라며 “이번 선거는 단순한 부산시장 보선이 아니다. 지난 4년 동안 문재인 정부 실정을 명확하게 심판하는 선거”라고 밝혔다.

이어 “부산에서 박형준을 시장으로 만들고, 서울에서 오세훈을 시장으로 만들면 이 정부가 각성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과연 무엇을 했는지 알 수가 없다. 양극화가 지난 4년간 훨씬 더 많이 벌어졌고, 국민 갈등이 더 심화한 게 문재인 정부의 실적”이라고 덧붙였다.

또 “사전투표를 보니 박형준 후보가 많은 차이로 당선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박형준이 앞서 있다는 생각만 하지 말고 모두가 투표해서 박형준이 보다 많은 표 차이로 부산시장에 당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해달라”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질타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에 와서 부동산 정책을 갖고도 정부 내부에서는 일치된 견해가 없다. 선거를 앞두고 과거 부동산정책의 잘못을 시인하는가 하면, 정부 내부에서는 그런 일이 없는 것처럼 발언한다”며 “이런 정부를 더 방치해선 안 된다. 4월 7일 실시되는 보궐선거에서 반드시 문 정부를 심판해야 한다. 박형준 후보를 당선시키는 것이 1차적으로 문 정부 심판의 첫 신호를 울리는 것”이라고 전했다.

유세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측이 ‘중대 결심을 하겠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중대결심이라고 할 게 무엇이 있겠냐”며 “후보 사퇴 외에는 생각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선거를 앞두고 그냥 하는 말”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