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아동친화도시 조성하고, 식목행사도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02 1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동친화도시 조성 유니세프와 업무협약···제76회 식목일 맞아 식목행사 가져

김종천 과천시장.[사진=과천시 제공]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이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과 함께 식목행사도 갖는 등 바쁘게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김 시장은 최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아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시행정 체계 구축에 발 벗고 나섰다.

아동친화도시란 만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역시스템을 구축한 도시를 말하며, 유엔 소속 아동구호기관인 유니세프 한국대표기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심사해 인증한다.

김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기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며,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규정하고 있는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아동권리에 대한 옹호사업도 병행하게 된다.

또한 협약에 따라 시는 도시행정에 아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아동이 사회 구성원으로 존중받도록 하는 각종 사업을 펼치게 된다.
 

김 시장이 식목일을 앞두고 묘목을 식재하고 있다.[사진=과천시 제공]

이와 함께 김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중앙공원 새단장 사업 기념행사’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식목행사도 가졌다.

중앙공원은 조성된지 36년이 경과되면서 노후화 되었거나, 공원과 조화롭지 못한 시설물들이 있었다.

이에 김 시장은 시민기획단과 주민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중앙공원 새단장을 마무리 했다.

비가 오면 침수되던 야외음악당 주변 배수로 정비, 야외음악당 무대와 관람석 막구조물 설치, 일부구간 보도블럭 포장재 개선, 공원입구 원형화장실 보수, 의자, 파고라 설치 등이 새롭게 조성됐다.

또 식목일을 맞이 100여 명의 시민·자원봉사자들과 중앙공원 공지에 철쭉 1000주를 식재하고, 공원내 산책로 주변에는 시민참여형 꽃길 조성으로 코스모스와 금계국 꽃씨를 파종했다.

중앙공원 꽃길조성에 과천화훼협회에서 초화류 5,000본, 우리화훼종묘에서 구근류 3600본, 에코경기에서 관내 음식물쓰레기를 재활용 자원화한 발효퇴비 50포를 협찬하기도 했다.

한편 김 시장은 "앞으로도 시에서는 공원 이용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