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주거사다리' 역할 강화…우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7곳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1-04-01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상에는 ‘충북 오창5단지 어린이집’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왼쪽)과 이기숙 고문이 지난 30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2021년 어린이집 시상식 및 원장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부영 제공]


1983년 창립 이래 무주택 서민들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주거사다리’ 역할을 40년 가까이 이어오고 있는 부영그룹이 어린이집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그룹은 무주택 입주민들과 상생해나가기 위해 2018년 전국 51개 단지, 3만7572가구의 임대료를 3년간 동결했다. 최근 전·월세 임대료의 급격한 상승에도 부영그룹은 임대료 동결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경기 화성시 일부 단지의 임대료를 2022년까지 동결하기로 했고, 경북 영주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의 임대료를 4년 연속 동결하기로 했다. 이와 같은 결정에 안정적인 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임대문의 역시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또한 부영그룹은 영유아들이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관리동 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68개 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 어린이집은 임대료가 없는 것이 기존 어린이집과 차별화된 특징이며,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인다.

부영그룹은 지난 30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1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을 열고 지난해 모범적으로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충북오창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에서는 안심 어린이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7개 원(대상 1개 원, 최우수상 2개 원, 우수상 3개 원, 특별상 1개 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대상 영예를 안은 충북오창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은 것은 물론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열린어린이집 선정, 급식관리 우수 조리사 표창, 우수 보육교직원도지사상 수상(2명) 등의 실적을 거두며 모범 어린이집의 전형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위례포레스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과 ‘화성향남1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화성향남6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화성향남9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순천오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돌아갔다. 특별상은 ‘부산신항1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수상했다.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해 매년 운영자 협약서 이행실적, 영유아 복지, 운영자 전문성, 수상실적, 운영자의 공신력 등을 평가해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한편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안심 어린이집’으로 지역사회와 지자체는 물론 학부모들 사이에 정평이 나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부영그룹 내에 보육지원팀을 두고 무상으로 보육행사,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다자녀 입학금 지원, 개원지원금 지원 등을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어린이집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같은 지원에 힘입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난해 전국에서 열린 어린이집 선정, 급식관리 우수 어린이집 선정 등 총 82개의 상을 휩쓰는 등 우수성을 공인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