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서울시, 서울 미래성장산업 육성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1-03-31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능형ICT, 디지털문화콘텐츠, 바이오‧의료, 패션‧스마트섬유 등 4대 분야 선정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서울시는 31일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에서 서울 미래성장산업 육성·유망 선도기업의 혁신성장 견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정권 중진공 부이사장,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했다. 중진공과 서울시는 양 기관이 보유한 정책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분야를 육성하고, 관련 분야를 영위하는 유망 선도기업의 발굴, 맞춤형 연계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은 한국판 뉴딜 등 정부 정책방향과 서울의 산업별 전문인력‧기업체 수 등의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능형 ICT(핀테크, AI 등) △디지털문화콘텐츠(웹툰·게임·애니메이션·웹드라마 등) △바이오·의료 △패션·스마트섬유로 선정했다.

양 기관은 세부적으로 △미래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 △유망 선도기업 발굴·추천 △투자, 인력지원, 인프라 등 성장을 위한 연계지원 정책 마련 △유관기관·산하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채널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지난 42년간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해 온 노하우와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망 선도기업의 발굴과 사업 간 효율적인 연계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협약 체결로 중진공의 기업지원 역량과 서울시의 산업별 지원 인프라가 결합해 서울의 미래성장산업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정권 중진공 부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중진공 지역산업 성장촉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정책기능 연계와 협력 강화를 통해 서울 미래성장산업이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진공의 강점인 현장 지원체계와 다양한 정책수단을 활용하여 지역주력산업 육성 및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