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애 환경부장관, 경북 방문···경북도와 그린뉴딜 정책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21-03-26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립 낙동강생물자원관 등 방문

26일 한정애 환경부장관이 국립 낙동강생물자원관을 방문해 이철우 경북도지사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가 환경부와 그린뉴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도는 26일 한정애 환경부장관이 지역을 찾아 경쟁력 있는 도내 환경 관련 중소기업(나노)과 국립 낙동강생물자원관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 임이자 국회의원, 강영석 상주시장, 이영기 대구지방환경청장 등이 참석해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그린뉴딜 시대 환경부와 지자체의 역할 재정립과 긴밀한 협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방문으로 경북도의 환경 거버넌스와 그린뉴딜 정책이 한층 가속화되고 단단해질 전망이다.

또한, 지역 잠재력을 활용한 프로젝트 사업(영양 에코촌 조성 120억 원)과 민생 안정을 위한 필수 사업(영천댐 상류 하수도 정비 284억 원, 경산 노후정수장 정비 170억 원) 등을 환경부에 건의했다.

이어 방문한 국립 낙동강생물자원관은 북부권 대표적 생태연구·관람기관으로 경북을 방문하면 꼭 가봐야 하는 명소로도 꼽히고 있다.

특히, 경북 북부지역은 가족끼리 나들이할 곳이 많지 않아 연회원권을 사서 방문하는 사람도 많은 만큼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낙동강생물자원관을 경북의 대표 생태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경북도는 환경부와 친환경·친기업 거버넌스 체계를 공고히 다지고, 유망한 지역 환경기업의 성장을 돕고 그린뉴딜을 통한 녹생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