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LX홀딩스 주력 자회사로 성장성 가시화…목표주가 ↑[하이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호 기자
입력 2021-03-15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하이투자증권이 현재 진행중인 LG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에 따라 신규 지주회사인 LX홀딩스의 주력 자회사로 편입될 LG 상사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면서 목표주가를 3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12일 종가인 2만9550원에서 28.6%의 상승 여력이 있는 수준이다.

LG는 지난해 11월 이사회에서 13개 자회사 가운데 LG상사를 포함해 총 4개 자회사 출자부문을 인적분할해 신규 자회사인 LX홀딩스를 설립하는 회사분할계획을 의결했다. 구본준 현 LG그룹 고문이 맡게될 LX홀딩스는 오는 5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게 된다.

이 증권사의 이상헌 애널리스트는 15일자 보고서에서 “LX홀딩스의 경우 순수 지주회사이기 때문에 기업가치의 대부분이 자회사 가치에서 발생한다. LG상사가 상사와 물류부문 비즈니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LX홀딩스의 주력 자회사가 될 것이며, 이에 따라 자사주 등을 활용하여 LX홀딩스의 밸류업을 도모할 것”이라면서 “LG상사는 LX홀딩스의 주력 자회사로 거듭나면서 성장성 등이 가시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 자체적으로도 긍정적인 실적이 전망됐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9 월 이후 미주지역 수요가 반등해 물동량이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면서 “올해의 경우 백신 보급 확대 등으로 코로나 19 확산세가 진정되면 물동량이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물동량 확대로 판토스 등 물류부문의 수혜가 예상된다. 무엇보다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등도 동사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