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연내 美 증시 상장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3-12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왼쪽)과 회사 로고.[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도 쿠팡처럼 올해 안에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한다. 

12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김슬아 대표는 지난 2월26일 각 부서 팀장들을 모아놓고 이런 내용의 기업공개(IPO) 계획을 공유했다.

김슬아 대표는 이날 자리에서 큰 자본시장으로 나아가야 할 필요성에 대해 공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공모 시장 분위기가 좋은 데다가, 회사 실적이 상장 요건을 갖출 수 있게 된 점,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빅플레이어 위주로 급변하는 상황을 들어 직원들에게 협조를 구한 것이다.

김 대표는 얼마 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통화 인터뷰에서 미국 IPO 계획을 밝혔고, WSJ은 11일(현지시간)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가 인터뷰에서 연내 상장을 위한 계획을 금융인들과 논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저널은 마켓컬리 내부 자료를 인용해 마켓컬리 이용자의 재이용률이 60%로 업계 평균치(29%)보다 훨씬 높다고 분석했다. 또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큰 한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은 올해 규모가 1천160억달러로 작년보다 1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한국 온라인 시장의 강점으로 자체 물류 시스템을 통한 안정적인 배송 등을 꼽았다.

한편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쿠팡은 공모가보다 40.71% 오른 49.25달러에 장을 마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