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신흥시장서 잇달아 수주 성공···최근 3개월 수주고 2배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03-07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카타르 등 신흥시장에서 잇달아 수주에 성공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중동 카타르, 중남미 콜롬비아에서 각각 굴착기 56대, 굴착기 및 백호로더 40대 등 총 104대의 건설장비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계약을 포함해 지난 2월 말까지 최근 3개월간 신흥시장에서만 총 2698대의 수주고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1181대 대비 128% 늘어난 수준이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석탄 광산을 시작으로 아프리카의 수단 금광, 브라질 철광석 광산 등과도 장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근 원유와 철광석 등 원자재 가격의 상승에 힘입어 중동과 동남아, 중남미 등 신흥시장에서 건설기계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해당 지역에 광산개발이 활성화되고, 중동 산유국의 SOC(사회간접자본) 투자가 재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광물자원공사에 따르면 최근 철광석, 구리 가격이 지난해 2월 말에 비해 약 60~90% 급등했으며, 국제유가(WTI)도 배럴당 60달러를 돌파하는 등 원자재 가격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신흥시장에 적합한 현지 맞춤형 장비개발과 고객밀착형 서비스 강화를 통해 향후 판매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가 올해 상반기 카타르 하수처리시설 공사 프로젝트에 공급할 굴착기 HX300SL.[사진=현대건설기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