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 업무 공간, 이젠 지식산업센터에서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21-03-02 15: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 시대도 오피스 빌딩 투자수익률 우수…지식산업센터는 대안처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 조감도]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택근무 확산에도 오피스 빌딩의 투자 지표가 다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피스 빌딩과 같이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택근무 확산, 근무 인원의 축소 등에 따른 업무 공간에 대한 인식 변화와 맞물리며, 유연한 업무 공간이나 거점 오피스를 마련할 수 있는 대안처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 빌딩과 같이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택근무 확산, 근무 인원의 축소 등에 따른 업무 공간에 대한 인식 변화와 맞물리며, 유연한 업무 공간이나 거점 오피스를 마련할 수 있는 대안처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올 상반기 지역별로 다양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되는 만큼 많은 관심도 이어질 전망이다.

먼저 SGC이테크건설은 3월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에 짓는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2375㎡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241실, 상업시설 49실이 함께 구성된다. 

구리도시공사와 갈매PFV는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에 짓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을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4만9627㎡ 규모이며 기숙사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함께 조성된다.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이 인근에 위치하며 8호선 별내역(2023년 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이 들어설 계획이다.

다온종합건설과 풍산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에 짓는 ‘광명 티아모 IT타워’를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6층, 연면적 5만6,670㎡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등이 함께 들어선다. 인근에 인천2호선 연장 우체국사거리역이 개통 예정에 있으며 하안2지구와 구름산 도시개발지구 등 다양한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동서건설은 충남 아산시 탕정 택지개발지구에 짓는 ‘아산 탕정 유니콘101’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7만4215㎡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상업시설 등이 함께 갖춰진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와 인접해 있으며 KTX·SRT 천안아산역의 이용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