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홍석준 의원 교육부 특별 교부금 23억 7300만원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1-03-01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성곡 중학교 창호 교체 사업 13억 2200만원, 달서구 교육 국제화 특구 10억 5100만원 각각 확보

국민의힘 홍석준 국회의원.[사진=홍석준국회의원실 제공] 

국민의 힘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 갑)은  지역구인 대구 달서 구에 절실히 필요한 숙원 사업에 투입될 특별 교부금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홍 의원이 확보한 특별 교부금은 2021년도 상반기 교육부로부터 성곡중학교 창호 교체 사업에 13억 2200만원, 달서 구 교육 국제화 특구에 10억 5100만원 등 총 23억 7300만원으로  달서 구 교육 환경 개선에 쓰여질 재원이다. 

성곡 중학교는 창틀 노후 정도가 심해 집중 호우 시 누수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왔으며, 특히 이중 창이 아닌 단 창으로 돼 있어 소음 피해 및 냉난방 유지에 어려움을 겪어오면서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환경 개선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 돼 왔다.

이번 특별 교부금의 확보로 노후 창호 시설 교체를 통해 성곡 중학교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외국어 및 국제화 역량을 갖춘 글로벌 시민 양성을 위한 2021년도 달서구 국제화 특구 특별 교부금 10억 5100만원 역시 차질 없이 확보됨에 따라 글로벌 창의 미래 학교 운영, 글로벌 리더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국제화 교육을 통한 달서 지역 창의 인재 양성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홍석준 의원은 “무엇보다 지역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예산을 확보되는 데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달서 지역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 쾌적한 환경에서 수준 높은 양질의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