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정기 주주총회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02-25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스코는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다음달 12일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한편 주주들의 주총 참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온라인 주주총회는 실시간 온라인 중계방식과 함께 양방향 온라인 소통도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주주총회에 참석을 원하는 주주는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말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접수하며 주주확인 절차를 통해 참석 접속경로 등이 포함된 온라인 참석 안내장을 이메일로 제공할 계획이다.

다만 온라인 주주총회에서는 현행법상 의결권 행사가 불가능하므로 주주는 사전에 전자투표, 서면투표, 의결권 대리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해야 한다. 전자투표 제도가 가장 간편한 방식이다. 주주는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2~11일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포스코는 지난 18일 온라인 주주총회 병행 개최를 공시하고 상세 내용을 소집 통지서에 포함해 주주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는 등 처음으로 열리는 온라인 주주총회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정부는 주주와 상장사 직원들의 편의와 건강을 위하여 주총 현장에 직접 참석하기보다는 전자투표 등 비대면·간접적 의결권 행사를 권고하고 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사진=김성현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