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도약 돕습니다’ 창진원 스타트업 넥스트콘 열린다

현상철 기자입력 : 2021-02-22 16:53

[사진 = 창진원]


유망 스타트업의 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유치 행사가 열린다.

창업진흥원은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스타트업 넥스트콘(START-UP NEXTCON)’을 24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창업기업의 다음(Next Step)단계로의 성장을 응원하고,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Contest)의 의미를 담은 투자유치·네트워킹 행사이다.

대상기업은 창진원 창업사업화 지원기업 중 유망기업을 주관기관 등의 추천을 통해 참가하게 된다.

투자라운드와 기술분야별로 전문 투자자와 연결해주는 프라이밋(Private)형태의 IR행사로 진행한다.

창진원 관계자는 “미래의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의 혁신성장 지원이 목적”이라며 “예비창업자(팀) 또는 7년 이내 창업기업과 투자사, 투자조합, 투자기관 등 다양한 주체와의 협업을 연계하고 창업 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을 여는 행사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행사에서는 ICT기술분야·시리즈 B이상의 후속투자를 희망하는 포스트팁스와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11개사가 참여한다. 각 산업의 기술분야와 투자단계별로 구분된 전문 투자자와 함께한다.

참여하는 모든 스타트업은 액셀러레이터, 신기술금융회사, 펀드운용사(VC), 개인·벤처투자조합, SI(전략적 투자) 등 다양한 투자주체와 1:1매칭과 사전밋업을 진행한다.

향후 헬스케어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문투자자와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창진원의 혁신성장을 이끌어갈 대표적인 투자유치와 네트워킹 행사로 자리매김 해 나갈 예정이다.

창진원 관계자는 “각 산업과 투자단계별 유망 스타트업이 혁신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네트워킹을 형성하는 장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내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