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창업LAB 창업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청소년기자단도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1-02-22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카페창업반, 도시락창업반 등 총 12개 강좌 140명 모집

  • 직장인들 수강 편의 위한 야간반 개설 및 비대면 수업 도입

포항시 청년창업LAB 창업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 프로그램 수강생을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총 12개 강좌에 14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카페창업반, 천연화장품 창업반, 도시락 창업반, 가죽공예 창업반 등 생활창업이 가능한 교육과 SNS 실전마케팅, 유튜브를 활용한 창업 등 언택트 비즈니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강좌를 함께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 청년 창업희망 불 밝힌다

특히, 올해는 창업을 희망하지만 시간상 교육을 받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일부 강좌에 야간반을 개설하고 비대면 수업을 도입해 직장인들도 쉽게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4일까지이며, 교육 기간은 3월 8~6월 9일까지 강좌별 4주에서 12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청년창업LA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덕희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시는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창업을 활성화 시킬 지원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청년창업LAB이 지역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공간이 되도록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문을 연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공유주방, 공유스튜디오, 공유사무실, 공동교육실, 공동작업실 등 초기 창업자를 위한 2차 인큐베이팅 공간을 갖추고, 창업 준비부터 사업 확장까지 창업 전 단계에 걸쳐 One-stop으로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북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는 청소년 관련 이슈 및 정책 등을 취재‧인터뷰하고 청소년 활동문화를 만들어 갈 포항시 청소년기자단을 오는 3월 12일까지 모집 한다. 

◆ 포항시청소년기자단, 오는 3월 12일까지 모집

포항시청소년기자단은 포항지역 청소년과 관련된 정보 및 행사 등 사회 전반을 취재하여 청소년들의 활동 및 정보를 공유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활동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참여기구이다.

특히, 2021년에는 코로나로 인한 변화된 학교생활 및 동아리 활동 관련 기사 작성,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 청소년 행사 등 취재‧인터뷰, 캠페인을 통한 주체적 청소년 활동 사업 정보 제공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진행한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코로나19 시대에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을 공유하고, 청소년기자단이 청소년재단 플랫폼에서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관련 이슈 및 기자단 활동에 관심 있는 14세~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에게 보내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