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와퍼' 비건버거 반응은..."채식주의자도 먹어도 되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1-02-22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식물성 패티 '플랜트 와퍼' 출시 홍보 영상[사진=버거킹 인스타그램]


식물성 재료로 만든 플랜트 와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버거킹은 22일 식물성 버거 '플랜트 와퍼'를 출시한다. 플랜트 와퍼는 식물성 패티를 100% 직화로 구워 기존 와펀의 불맛을 그대로 유지한 신제품이다. 

플랜트 와퍼 출시 소식에 채식주의자들은 '한국판 비건버거' 탄생에 큰 관심을 보이며 각종 궁금증을 쏟아내고 있다. 누리꾼들은 "소스와 번은 논비건이라는 이야기가 있던데 사실인가요?", "콜레스테롤 0%라 다이어트에 좋겠네요", "100% 비건인가요?" 등 채식주의자들도 먹을 수 있는 제품인지 문의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버거킹이 공식적으로 '비건버거'라는 명칭을 사용한 것은 아니어서 채식주의자들은 주의해야겠다.

한편 버거킹은 플랜트 와퍼 출시 기념으로 무료 세트업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3월14일까지 3주간 퀴즈이벤트도 진행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로그인한 뒤 퀴즈를 풀고 이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해 플랜트 와퍼 세트(50명), 플랜트 바비큐 와퍼 세트(50명) 무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경품으로는 코카-콜라 텀블러(50명)를 증정한다.

플랜트 와퍼 인증샷과 함께 시식평을 작성해 인스타그램에 추첨을 통해 버거킹 상품권 1만원권(30명), 플랜트 와퍼 세트 무료 교환권(20명)을 증정한다. #버거킹#플랜트와퍼#플랜트와퍼시식평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 해야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