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 근무’ 도입 인덴트코퍼레이션, 팁스 조직문화 우수사례 대상

신보훈 기자입력 : 2021-02-22 08:35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한국엔젤투자협회 팁스타운에서 주최한 ‘팁스(TIPS) 조직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팁스 조직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에는 1, 2차 서류·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 5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 중 인덴트코퍼레이션이 대상을 차지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효율적인 원격 근무 시스템과 다양한 협업 툴 활용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설립된 기업인 만큼 시간이나 공간 제약없이 자유로운 업무가 가능하도록 일찍이 리모트 워크(Remote Work)를 도입, 글로벌 진출에 대비한 업무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혁신성과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2018년 설립 당시부터 지금까지 원격 근무를 시행 중이며, 원활한 업무 공유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 협업 툴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쇼핑몰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이커머스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3월 서비스 론칭 이후 1년 11개월 만에 브이리뷰를 도입한 쇼핑몰은 현재 1950개를 넘었다.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는 가장 많은 고객사 수를 확보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언택트 트렌드로 많은 리모트 근무를 도입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커머스 시장 규모와 동영상 후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건강한 리뷰 커머스 생태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